게시글검색

청소년 활동

청소년 활동

청소년동아리 너도나도동아리 오픈강좌 '대중음악특강'

  • 관리자
  • 2016-07-27 19:20:00
  • hit982
  • 180.182.141.13

<신나는 애프터센터 대중음악&힙합 강연 소감문>

대성고등학교 2학년 전현태

 

 

힙합동아리를 새로 만들면서 가장 먼저 했던 생각은 동아리의 부원 친구들이 꼭 무진장 랩을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 없이 그저 힙합이라는 장르와 문화를 조금 더 즐기고 이해했으면 좋겠다는 것 이였다. 때문에 랩을 연습하는 시간 이외에도 힙합의 문화에 대한 나 나름대로의 설명을 프레젼테이션을 통해 부원들에게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지만, 조금더 전문적이고 와닿는 이야기를 하면 어떨까라는 아쉬움이 계속 남았다.

이런 이유에서 센터 측에 현재 씬에서 활동하시는 래퍼 분을 초청하여 강연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싶다고 부탁드리게 되었고, 현재 JJK라는 이름으로 활동하시는 래퍼 고정현님의 강연을 듣고 싶다는 얘기도 함께 하게 되었다. 이전에 다른 곳에서 열린 JJK님의 강연을 듣고 개인적으로 느낀바가 많아 다른 부원 친구들도 이러한 경험을 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이러한 과정을 거쳐 79일부터 2주에 걸쳐 토요일에 열린 2번의 강연은 1주차는 대중음악 평론가 서정민갑님의 대중음악 강연, 2주차에서 JJK님의 힙합강연을 듣게 되었다.

우선 대중음악 평론가 서정민갑님의 강연에서는 음악을 바라보는 초점을 힙합만이 아닌 다른 장르로 까지 확대 시키고, 각 음악 장르들이 서로 어떤 유기적인 관계를 이루고 있는지, 어떤 과정을 통해 메인스트림이 발전해왔는지 짧은 시간이였음에도 한층 더 넓은 시야를 갖추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JJK님의 강연에서는 다같이 둘러 앉아 질문을 하는 방식으로 강연이 진행되었는데 평소 우상이자 존경하는 분과 마주하여 대화르 할 수 있어 굉장히 영광이였다. 사실 나는 많이 들은 얘기들이였지만 다시 한번 또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고 나중에 다른 친구들에게 들어보니 내가 처음 강연을 들었을 때 했던 좀 더 살아있는 씬의 이야기에 신선한 충격을 받은 듯 했다.

2주에 걸친 대중음악&힙합 강연은 실제로 이런 씬에서 활동 하고싶어하는 나와 태윤이에게는 물론 취미로 즐기지만 이런 문화를 사랑하는 다른 친구들과 동생들에게 넓은 시야를 갖게 해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이러한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는데 한번 더 감사하게 생각한다.

 

 

 

신나는애프터센터  대중음악특강 서정민갑 강사님(5).jpeg 1468930292298-01.jpeg 1468930292298-01.jpeg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