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청소년 활동

청소년 활동

청소년참여활동 신나는애프터센터 주요 운영진 워크숍!!

  • 2016-05-26 11:22:08
  • 180.182.141.13

5월 7일 토요일, 급작스런 임시휴일 지정으로 황금연휴의 한가운데가 되어버린 오월의 날씨좋은 토요일, 신나는애프터센터 운영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삼, 센터 전 직원이 참여한 워크숍이 있었습니다.

운영위원회에서 제안하고 청삼이 받아 함께 모인 자리에는 부득 빠진 몇몇 분들 빼고는 참석하여 85%가 넘는 참석율을 보였습니다.

이것은 신나는애프터센터에 대한 애정과 관심 덕분이겠죠..

센터의 운영과 청소년활동에 관심을 갖고 신나는애프터센터의 중심 운영 주체로 각 단위별 활동은 열심히 성실하게 하고 있었지만, 한 자리에 모여서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시간은 처음이어서 더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처음 만났을 땐 어색어색하죠..

모둠나누기

신조어, 어른들만 모르는게 아니다^^

정상용운영위원장님의 운영위원회 활동 소개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은정위원의 청삼 소개

오매 김혜정 부장의 센터지기의 활동 소개 및 2016 중요 활동, 센터지기의 활동

워크숍 : 신나는애프터센터는 어떤 문화를 가져야하는가?

소통이 활발한 센터.. 내부적소통은 활발한 건의 수용과 피드백을 지역사회와 함께 해결. 외부적 소통은 지역사회에 센터의 인지도를 높이고, 학교 교장선생님과 센터지기의 간담회 등 센터를 알리는 활동이 필요하다

센터지기들이 가져야할 마인드... 청소년들의 활동과 다양한 색깔과 가치관을 토론할 수 있고,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하기 위해 센터 안팎의 소리를 들어야 하며,.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청소년을 모집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시간되는 청소년들이 모여 뭐든 함께 하려는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다양성, 참여, 공동체를 키워드로 다양한 청소년 층이 모여 숲을 이루어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신나는애프터센터는 에너지를 제공해야 한다.

센터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청소년들의 활발한 활동의 장이 될 수 있게 다양한 홍보의 모색을 해야한다.

각 단위들이 고루 4개의 모둠으로 활동, 최소한 우리 모둠 구성원들은 서로 이름도 알게되고...^^







모여서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힘도 생기고 서로 든든한 울타리가 되고 있었다는 것도 확인하여 뜻깊은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첫 발을 이렇게 떼었으니, 다음엔 더 깊은 고민을 나누고 대안도 함께 만들어가는 단위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함께하는 여러분이 있어서 든든합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