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청소년 활동

청소년 활동

청소년참여활동 청소년컨퍼런스기획단 SF(Since Fun) 국제행사에 다녀오다!

  • 관리자
  • 2014-08-29 20:26:58
  • hit1436
  • 180.182.143.60


청소년컨퍼런스기획단 SF(Since Fun) 친구들 9명이 경기도 광명시에서 열리는 IDEC2014 세계민주교육한마당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10월 18일 센터에서 준비할 청소년컨퍼런스를 준비하기 위해 기획단은 큰 행사에 참여하여 기획과 진행을 배우기로 했습니다.

8월 2일(토) 오전 9시, 청소년에게 방학 중 오전 9시는 참 일어나기 힘든 시간이죠^^
졸린 눈을 비비고, SF 친구들 9명은 센터 차에 올랐습니다.


경기도 광명시민체육관에 도착한 SF는 이스라엘의 하데라 민주학교 설립자인 야콥 헥트 대표의 '민주교육 만인을 위한 만가지 교육' 이라는 주제강연을 국제 화상강의로 들었습니다. 야콥 헥트 교수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과의 분쟁으로 인한 항공편 결항으로 행사에 직접 오지 못해 화상강의를 하였고, 동시통역기를 통하여 듣는 강의가 신기해하며 집중하여 들었습니다.



획일화된 교육시스템 속에서 다양성을 잃어가는 아이들 문제를 주목하여 지역과 학교가 함께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도시 선언! 이런 제도의 혁신은 SF친구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주었습니다.



오전 강의를 마치고 다 함께 맛난 점심을 먹고, 오후엔 Open Space 행사! 각자 하고 싶은 행사를 찾아가 보았습니다.

애벌레와 혜원 민경이는 하안 북 초등학교에서 밀양송전탑 건설반대 업싸이클링 티셔츠 만들기에 참여했습니다.




나름 귀엽고 예쁜 티셔츠가 완성되었고, 지혜 지원 지희 여송 영서 굿데이는 청년들의 이그나이트와 대안교육 청소년 즉문즉답을 들었고,예원이랑 리진이는 체육관 주변에 펼쳐진 다양한 전시와 다양한 마켓을 구경하고 시원한 에어콘을 즐기며 음악을 들었습니다^^


저녁 락 페스티벌을 보기로 했던 계획은 더운 날씨에 지친 청소년들이 발휘하기 힘든 한 시간 이상 기다림의 인내가 필요! 다들 누가 출연할지 모를 락페보다는 얼른 우리동네로 돌아가 떡볶이를 먹으며 평가회의를 하자고 완전 쉽게 만장일치되었습니다. 은평구로 슝슝슝~~


은평구의 유명한 즉석 떡볶이집 코*모*에서 매운맛, 짜장맛, 혼합맛.. 취향껏 떡볶이를 보글보글~~~


소프트아이스크림을 먹으면서 나눈 소감나누기... 오늘 행사에서 가장 인상깊은 장면은?

-동시통역기를 사용해본게 인상적

-동시통역에서 남자통역사의 목소리가 훨씬 잘 들림^^

-교육제도가 학생들을 상자에서 가두려는 현실, 선택권이 없는 현실이 인상적

-우린 다 다른 개성을 갖고 있는데 다 똑같은 교육이 우리 상황가 똑같아서 슬펐고, 우리도 교육도시가 되었으면..

-특강이 너무 좋았다

-오픈 스페이스 행사가 인상적

-동시통역기... 동시통역기...


 큰 행사에 참여한 경험으로 한 뼘 쯤 더 성장한 SF!!! 10월 18일 컨퍼런스에서 만나요~~~~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