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청소년 활동

청소년 활동

청소년문화활동 올인의 게임 by 깨비 : 공.놀 1주년 행사 후기

  • 2014-03-23 20:04:36
  • 175.194.170.8


공간놀이터 기획팀 첫 행사를 마치고

by 깨비 (장유진)



이번에 1주년 행사를 하면서 내가 하고 싶었던 것을 할수가 있어서 재미있었다.

무엇보다도 땅바닥에 그림 그리는거라 굉장이 재미있었다.

심심했던  바닥이 내가 그린 그림으로 채워지니까 정말 재미있었다.

민이의 도움이 컸다. 민이가 엘사를 그려서 아이들이 많이 몰려들어 사치가 홍보를 해주어서 홍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하지만 우리가 미리 그려서놔서인지 그림이 거의다 지워병ㅠㅠ


 



1주년 기념으로 프로그램 두개를 진행했다.

화요일날 "몸으로 말해요" 라는 프로그램을 지하에서 진행했다.

이 게임의 룰은 절대 말을 하면 안되고 오로지 몸으로 표현을 해 문제를 맞추는것이다.

또 정말로 모르겟다 싶으면 문제를 패스할 수 있고 진행위원인 깨비와 호피에게 2가지의 힌트를 받을 수가 있다. 사인은 기본적으로 하나씩 주고 5문제 이상 맞추면 사인을 하나를 더 준다. 한마디로 통과한 사람은 사인이 2개! 통과하지 못한 분들은 1개씩 드렸다.



처음에 걱정이 됐다. 막상 애들이 안오면 어떡하지 하고 걱정이 되었었는데 

그래도 엘사의 도움이 컷는지 애들은 어느 정도 와주었다. 

많은 아이들이 활동을 하는데 굉장히 재미있었다. 문제 자체를 많이 어렵게 냈기 때문이다. :)

예를 들어서 "하교 할때 표정"  "등교 할때 표정" "신나는 애프터 센터 올때 표정"!

이런식으로 많이 어려운 문제를 출제를 했다. 그래도 몇몇 분들이 열심히 표현을 해서

문제를 맞췄다. 그때는 정말로 놀라웠다 실제로 맞출수있었는지 의문이었는데 정말로 맞추는 분이 있다니;; 

우리 기획팀이 와서 해봤는데 재미있었다. <감정> 파트를 골랐는데 오매가 배우처럼 연기를 잘해서 놀라웠고 표현력이 대단한 것 같다! 정말 딱 보면 답이 딱 나올정도 였으니까 말이다.



금요일날에 진행한 것은? 보드게임중 '젠가'라는 게임을 진행하였다. 

젠가는 많은 사람들이 게임의 룰을 알기 ‹š문애 딱히 설명할게 없었다. 굳이 설명이라고 하면? 

1명만 오면 진행요원과 같이 게임을 해서 지면 사인 1개 이기면 2개를 준다는 것, 

2명 이상이 오면 게임을 진행요원과 같이 할 것인지 아니면 참가자들만 할 것인지를 물어본 뒤 

진행요원과 같이 한다면 진행요원을 이겨야 사인 2 개, 진행요원이 진다면 참가자에게 사인을 2개씩 드린다.

참가자분들만 하신다고 하면 1등이 나올 때 까지 계속하는것이다. 

내가 참가하면 꽤 재미있었지만 내가 참가를 안하면 뭔가 심심했다;;


 



또 옆에는 똥이 진행하는 보드게임인 "인디언 포커"라는 게임이 있었다.

똥이 말하는것을 보면 심리게임이고 약간 머리를 쓰는 게임이다. 

처음에는 재미없어 보였지만 한 8살로 보이는 애기와 유치원생으로 보이는 아이가 게임을 하고 있었다.

보는 것만으로 흥미진진했다. 8살짜리 아이가 너무 잘하고 하는 행동이 너무 귀여웠다. 

애들이 하는것을 보고 갑자기 너무 하고 싶어지고 나 같으면 올인하고 끝날 게임을 

인내심을 가지고 게임을 하는 것을 보고 애들이 끝나고 오매와 같이 하기로 했다.


reIMG_3024.JPG


참가자가 없는 시간에 선생님과 같이 게임을 하는데 너무 재미있었다. 

선생님 눈빛을 보니 잡아먹을 테다라는 듯이 쳐다보고 있어서 너무 웃겼다. 

초반에는 내가 지고 있었지만 8살 짜리 그 아이가 와서 나를 도와주어서 역전승을 했다.



근데 게임이 끝나고 나서도 나는 그 느낌이 잊혀지지 않는다;;; 내가 돈을 쓸어 모으는데 먼가 

내 돈이 아니라는것을 알면서도 굉장이 기분이 짱이였다;; 

그때 나는 이래서 도박하는 사람들이 한번 도박하면 끊지를 못하는것을 몸소 깨달았다. 

다음에 우리 공간놀이 기획팀과 함께 "인디언 포커"를  해보고 싶다!!!


현재 다음행사도 많이 기대가 되는 상황이고 다음 행사때 더욱더 재미있는 활동을 하고 싶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2]

열기 닫기

  • 2014-04-05
    굿 ㅋㅋㅋ
  • 2014-05-25
    우와 정말 열심히 하는 것 같네요! 저도 한번 참여해보고 싶어요. 나중에 할 때 알려주세요~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